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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페이퍼 이용약관 동의 (필수)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WEPAPER" 회원(이하 "회원")이 오픈프레스(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인 "WEPAPER" 서비스 (이하 "서비스") 및 제반 서비스를 유선 또는 무선 인터넷 등의 수단으로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간의 제반 권리 • 의무와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조 (약관 개정)
1.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로부터 30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다음 각 호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하여 드립니다.
① E-mail 통보
② 서면 통보
③ "WEPAPER" 홈페이지(www.wepaper.co.kr) 내 게시
④ "WEPAPER"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내 게시
2. "회사"가 E-mail통보 또는 서면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기제공한 E-mail 주소나 주소지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곳으로 통보합니다.
3.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이하 "개정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4. 본 조의 통지방법 및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 등)
1. "회사"는 이 약관을 "회원"이 그 전부를 인쇄할 수 있고 사용과정에서 해당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회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할 수 있도록 기술적 장치를 설치합니다.
제 4조 (용어의 정의)
1. '"WEPAPER" "회원"'(이하 "회원")이란 "회사"가 정한 자격 기준에 따라 홈페이지/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회원가입하여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정상적인 권한을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2. '가입'이란 "회원"이 되고 하는 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여 "회사"의 서비스 이용 신청 양식에 필요 정보를 기재함으로써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3. ‘회원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등록하여 "회사"의 승인을 얻은 것을 말합니다.
4. ‘Password’란 "회원"이 등록한 아이디(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원고료'란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에 대해 다른 "회원"이 지급할 수 있는 금액 지급 수단을 말합니다. "회사"는 초기 회원가입 시 "회원"에게 1,000원의 원고료를 지급하며, 서비스상에서 명시되는 규정에 따라 "회원" 본인에게 적립된 원고료를 10,000원 단위로 환급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만, 환급은 타 회원에게 지급받은 원고료에 한하며 본인의 캐시로 전환한 원고료 및 초기에 지급받은 원고료에 대해서는 환급을 금지합니다. 
6. '캐시'란 "회원"이 "소셜라이프" 내에서 원고료 지급 혹은 기타 서비스 이용을 위해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 휴대폰, 실시간 계좌이체 등을 통해 충전한 금액을 말합니다. 캐시는 원고료로 전환해 원고료 주기 서비스에 이용할 수 있으며, 한 번 원고료로 전환된 캐시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다만, 캐시를 충전한 후 원고료 전환 및 기타 용도로 사용하지 않은 캐시에 대해서는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에 따라 7일 이내에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제 5조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때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2. "회사"는 약관 이외에 개별 서비스에 대한 세부적 사항을 결정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해당 서비스의 이용안내 및 별도의 이용 동의 절차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 2장 홈페이지/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이용
제 7조 ("회사"의 서비스 제공)
1. "회사"는 "회원"에 대한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을 운영하며,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회사"는 "소셜라이프"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에서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는 별도의 절차를 마련하며,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별도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원" 가입절차 및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 서비스 이용 시 제공되는 혜택에 대해서는 "회사"가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에 별도로 공지합니다.
제 8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입력하고 "약관에 동의합니다"라는 항목에 '동의' 체크를 클릭하는 것으로 성립됩니다.
2.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아이디, 비밀번호, 실명, 이메일, 휴대폰번호, 필명
제 9조 (서비스 이용신청의 승인)
1. "회사"는 "회원"이 모든 정보를 정확히 기재해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승인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 승인을 거부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① 실명이 아닐 때
② 타인의 정보를 이용했을 때
③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④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 윤리강령,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프로그 램 보호법 및 기타관련 법령과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⑤ ④호에 해당하는 사유로 형사처벌을 받은 경우
⑥ ④호에 해당하는 사유로 다른 서비스 제공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이 거절된 경력이 있는 경우
2. "회사"는 기술적인 이유나 정책 등의 이유로 이용신청 승인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홈페이지/어플리케이션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1. "회사"는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 "회원"에 대한 "소셜라이프" 서비스 관련 제반 정보의 제공
② "소셜라이프" 내 콘텐츠 및 게시글 작성이 가능한 서비스 제공
③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회사"가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서비스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단, 변동내용을 구체적으로 공지하기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7일 전에 그 취지 및 공지가 불가능한 변동사유를 현재의 서비스를 게시한 곳에 공지합니다.
제 11조 (홈페이지/어플리케이션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점검•보수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본 조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를 중단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E-mail로 발송하거나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서비스 중단사실을 알려드립니다.
3. "회사"의 고의에 기인한 서비스의 부당한 중단 및 시스템 장애로 "회원"이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통상적으로 예상 가능한 범위 내에서 동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 12조 (서비스 이용 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홈페이지 서비스 및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
② 범죄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③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④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⑥ 같은 이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⑦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⑧ 기타 관련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⑨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 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2.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제 13조 (이용 제한 절차)
"회사"는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회원"의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제 3장 "회원"
제 14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신청행위 또는 변경행위 시 허위내용 기재행위
2.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에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 행위
3. "회사"가 허용한 정보 이외의 다른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및 광고 등)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4.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5.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정보(메시지 • 화상 • 음성 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에 공개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제 15조 ("회원"ID 및 Password)
1.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Password를 홈페이지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2. "회원"ID와 Password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므로 "회원"은 자신의 ID 및 Password를 제3자에게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또는 Password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이 등록한 ID 및 Password를 이용하여 발생한 "회원", "회사" 또는 제3자에 대한 손해 및 손실에 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6조 ("회원" 탈퇴)
"회원"이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 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탈퇴를 처리합니다.
제 4장 게시물
제 17조 ("회원"의 게시물 정의)
"회원"의 게시물이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 각종 게시판에 올린 포스트, 질문, 답변, 이미지, 영상 등 각종 파일과 링크
2. "회원"이 직접 작성한 뉴스, 토크 및 외부URL로 불러와 작성한 뉴스비평의 글, 게시물에 작성한 댓글, 이미지, 영상 등 각종 파일과 링크
3. 기타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공간에서 "회원"자격으로 올린 일체의 게시물
제 18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회사" 서비스 내 또는 "회사"가 제휴 및 협력관계를 맺은 외부 사이트에서 복제, 전시, 전송, 배포 등 포괄적으로 이용할 수 있고, 필요한 경우 최소한의 범위에서 게시물에 대한 편집, 수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회사"의 포괄적 이용권 및 편집, 수정에 관하여 승낙합니다.
2. "회원"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원"에 귀속합니다.
3.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4. "회사"가 전항 이외의 형태로 "회원"의 게시물을 영리적 목적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또는 전자우편 등(이하 '연락처'라 함)을 이용하여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다만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가 사실과 다른 경우 또는 "회사"의 잘못 없이 연락처를 알 수 없거나, 상당한 기간 내에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회원"에게 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명확한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를 얻은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회사"가 "회원"의 게시물을 영리적 목적으로 이용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원고료 또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캐시 또는 "회사"에서 정한 별도의 현금/현물/기타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에 대한 정보를 관련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본인의 게시물에 대한 정보 제공에 거부 의사를 표현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의 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19조 (저작권에 대한 책임과 권리)
1. "회원"은 홈페이지 내에서 게시물을 등록할 때, 타인의 저작권 및 초상권 침해 및 명예훼손을 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하며, 해당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각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게시물 등록 시 "회사"에 해당 게시물을 인용, 수정 및 변경, 배포할 수 있는 권리를 기증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한편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 허락 없이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벗어나지 않는 합리적인 범위에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의 이름과 등록상표, 그리고 로고 등의 저작권은 (주)오픈프레스에 있습니다.
4. "회원"은 본 조 제2항의 사용권 부여가 "회사"가 해당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확정적으로 유효하며, "회원"을 탈퇴 후에도 유효함에 동의합니다.
5. "회원"의 게시물 또는 저작물이 "회사" 또는 제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6. "회사"는 모든 게시물을 검사 또는 검열할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탈퇴한 "회원"이나 제명된 "회원"의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보관할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8. 홈페이지와 다른 웹사이트가 각종 링크(예: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영상 등이 포함) 등의 방식으로 연결된 경우, "회사"는 "회원"과 해당 웹사이트 간 일체의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5장 기타
제 20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조속히 통보해 드립니다.
2.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3. 본 약관상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
4. "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4년 11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 
" 회원(이하 "회원")이 오픈프레스(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인 "WEPAPER" 서비스 (이하 "서비스") 및 제반 서비스를 유선 또는 무선 인터넷 등의 수단으로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간의 제반 권리 • 의무와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필수)
오픈프레스가 운영하는 "WEPAPER" 서비스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회원님께서 서비스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님께서 제공한 모든 정보를 철저히 보호하는 것을 제 1의 운영원칙으로 삼아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하여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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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PAPER" 서비스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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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개인정보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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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부정이용기록으로 인한 부정이용방지 : 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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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5년
⑤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5년
⑥ 기타 회원의 동의를 득한 경우 : 동의를 득한 기간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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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기간이 만료한 때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2)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 회원님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저장된 후 삭제되거나 파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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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사전에 회원님들의 공개 동의를 구한 경우
②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③ 관련법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4) 회원님께서 온라인상의 게시판 등을 통해 자발적으로 제공해 주신 개인정보는 제3자가 수집하여 사용할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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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회원님의 개인정보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만에 하나 침해사고가 발생하더라도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②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저장하고 처리하는 시스템은 방화벽과 침입탐지시스템을 통하여 보호되며 24시간 감시를 통하여 외부의 위협에 대해 관리하고 있습니다.
③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저장하고 처리하는 시스템은 자동으로 갱신되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로부터 보호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임직원이 업무를 함에 있어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지켜야 할 사내규정을 마련하여 준수하고 있습니다.
② 임직원이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하기 이전에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회원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사내규정에 대한 이행사항 및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③ 임직원의 개인정보보호 의식을 제고하고 보호지침을 숙지하도록 연 2회 이상 정기적으로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④ 그밖에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즉각 회원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3) 하지만 근본적으로 개인정보의 보안관리에는 회원님 본인의 노력도 중요합니다. 오직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알고 있는 본인에게만 개인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이 있으며, 비밀번호를 유지하고 관리할 책임 역시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드시 본인만이 알 수 있는 내용으로 비밀번호를 작성해야 하며, 주민번호의 일부 또는 전화번호 등 타인이 쉽게 도용 할 수 있는 비밀번호의 사용을 지양해야 합니다. 또한 공동으로 사용하는 PC에서 저희 서비스에 접속하여 로그온 한 상태에서 다른 사이트로 이동할 경우, 혹은 서비스 이용을 종료하였을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브라우저를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해당 브라우저를 통해 아이디, 비밀번호 등이 포함된 회원님의 정보가 타인에게 손쉽게 유출될 위험이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님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개인정보관련 의견 수렴 및 불만 처리
1) 회사가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지키지 않는다고 판단되시면, 아래 '14.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알려주십시오. 지적하신 문제를 조속히 확인하고 수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조치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회사는 회원님들의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회원님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2) 또한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회원님이 개인정보침해를 통한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피해구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 (02) 118
- URL : http://privacy.kisa.or.kr/
13.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책임의 소재 책임
이상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열거한 사항 이외의 방법으로 제3자에게 개인정보가 유출, 침해를 당한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4.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회사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하신 사항에 대해서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고객님께서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와 연락을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에 메모를 남기시면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와 연락을 취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성명 : 장현실
- 소속 : 웹서비스팀
- 직책 : 팀장
- 이메일 : hsjang@openpress.co.kr
- 번호 : 070.8656.2816
15.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
1)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회원님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2)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3)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사이트를 방문하실 때마다 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부칙 제 1조 (시행일)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4년 11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